판다 바이오텍, 미국 최대의 산업용 헴프 가공 시설 개발 계획… 화이버 및 셀룰로오스 생산

2019-12-10 23:50 출처: Panda Biotech, LLC

댈러스/러벅, 텍사스--(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10일 --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위치한 판다 바이오텍(Panda Biotech)이 고품질 섬유 화이버와 프리미엄 셀룰로오스를 생산하기 위해 미국 최초의 산업용 헴프(hemp) 가공 시설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8일 발표했다.

텍사스주 러벅 카운티(Lubbock County)에 자리할 ‘판다 하이 플레인스 헴프 진(Panda High Plains Hemp Gin)’은 미국 최대이자 세계 최대급 헴프 박피 센터(hemp decortication center)로 자리할 전망이다.

판다 바이오텍은 헴프 줄기에서 화이버와 셀룰로오스를 분리하기 위해 선진 기술이 적용된 업계 최초이자 최대 용량의 헴프 박피 장비를 구축할 계획이다. ‘판다 바이오텍 헴프 진스’는 아시아와 유럽에서 수십년 동안 사용되며 검증을 거친 소규모 박피 기술 버전을 기반으로 한다.

이 회사는 최상급 화이버를 생산하기 위해 CBD 제품에 사용되는 식물의 일부분인 종자와 꽃이 성숙하기 전에 수확된 줄기만 가공할 예정이다.

판다 바이오텍은 면화 농업의 심장부인 텍사스 샬로 워터에 위치한 25만5000제곱피트 규모의 가공 시설을 인수할 권리도 확보했다. 매년 텍사스에서 재배된 13만여톤 규모의 산업용 헴프가 섬유 화이버와 셀룰로오스로 가공될 전망이다.

이날 발표에 앞서 바이오텍은 지역 농업 커뮤니티와 연구 기관, 선출직 공무원을 비롯해 텍사스 하이 플레인 지역의 주요 이해 관계자를 논의에 참여시켰다. 또한 텍사스 시설에서 생산될 화이버와 셀룰로오스를 구입할 대규모 잠재 구매자와도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산업용 헴프, 섬유 및 셀루로오스에 정통한 미국 내 전문가와 산업용 헴프 파종, 재배, 수확 경험이 풍부한 농학자로 구성된 최초의 자문 위원회도 조직했다.

스콧 에반스(Scott Evans) 판다 바이오텍 수석 부사장은 “중국과 유럽 여러 국가 및 캐나다의 헴프 화이버와 셀룰로오스 산업 분석을 포함한 일 년 이상의 실사 후 산업 용도의 헴프 줄기 가공이 수십억달러 규모의 미국의 차세대 비즈니스가 될 것이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환경을 생각하는 오늘날 소비자 사이에 환경친화적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헴프 화이버와 셀룰로오스는 제조사가 소비자의 친환경 니즈에 부응하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헴프가 차세대 농업과 산업 전반을 재편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산업용 헴프 산업의 형성과 성장

미국 헴프 산업은 ‘2018 연방 헴프 영농법(Hemp Farming Act of 2018)’ 통과로 태동했다. 판다 바이오텍은 트럼프(Trump) 미국 대통령이 2019년 12월 20일 조인한 ‘2018 미국 농업법(U.S. Farm Bill)’에 해당 법안이 포함된 직후 설립됐다. 텍사스주 상하원은 그레그 애보트(Greg Abbot) 텍사스 주지사가 2019년 6월 10일 서명한 1325 법안(House Bill 1325)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 법은 텍사스주에서 산업용 헴프 작물의 생산·가공을 허용하는 것으로 미국 농무부(USDA)의 텍사스 헴프 규정 최종 승인을 남겨두고 있다. 승인은 수주 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법은 텍사스 농업인이 새로운 유망 작물 옵션과 함께 급성장하는 산업에 동참하도록 하는 한편 농촌 경제에도 긴요한 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산업용 헴프 시장은 2019년 46억달러에서 2022년경 32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산업용 헴프 화이버와 셀룰로오스의 효용

생산을 위한 응용제품에 사용되는 산업용 헴프는 천연의 내구성과 빠른 생장, 환경 지속가능성으로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산업용 헴프에서 얻어진 화이버와 셀룰로오스는 섬유, 광범위한 건축 자재, 제지, 자동차 부품, 나노 소재, 바이오 플라스틱 및 코킹, 실런트, 바니쉬, 페인트 등 마감 제품 등 다양한 제품 생산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헴프 기반 슈퍼 커패시터는 현재 스마트폰, 전기차 등의 제품에 사용되는 충전용 배터리에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산업용 헴프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여러 산업을 혁신할 잠재력을 품고 있다.

판다 바이오텍(Panda Biotech) 개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위치한 판다 바이오텍(Panda Biotech, LLC)은 미국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산업용 헴프 화이버와 셀룰로오스 산업에서 선구적 입지를 점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산업용 헴프 가공 시설과 대규모 헴프 진스(Hemp GinsTM)를 개발하고 있다. 판다 바이오텍의 첫 번째 가공 시설은 텍사스 하이 플레인스 지역에 위치할 예정이다. 판다 바이오텍 경영진은 천연가스, 태양광 발전, 수력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 프로젝트를 포함해 대규모 산업용 시설을 개발하고 자금을 조달해 건설, 운영해온 경험이 풍부하다. 이들은 1982년 이후 22건의 프로젝트를 개발했으며 여기에 투자된 자금은 약 140억달러에 이른다. 판다 바이오텍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pandabiotech.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Instagram), 트위터(Twitter), 링크드인(LinkedIn)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